9월 태풍2개 휩싸인다.. 제 12호 기러기 비상 9월 태풍 총 정리 !!

2023. 8. 31. 08:52#일상속 꿀팁정보

아래주소로 바이낸스 가입후 댓글남겨주시는 분께는 저  리뷰왕감자가 추첨을통해 바이낸스지갑으로 100달러를 지급해드릴 예정입니다. 많은 참여 부탁드려요 🥰

https://accounts.binance.info/register?ref=VPQREYB7

Binance - Cryptocurrency Exchange for Bitcoin, Ethereum & Altcoins

You're good to go! Buy/sell crypto, set up recurring buys for your investments, and discover what Binance has to offer.

www.binance.com





제20호 열대저압부 韓·日 향해 서북서진
24시간 내 제12호 태풍 ‘기러기’로 발달
제11호 ‘하이쿠이’ 서해 타고 북상 예정


출처 : 기상청홈페이지

제12호 태풍 ‘기러기’로 발달할 예정인 제20호 열대저압부가 한반도와 일본 열도 쪽으로 북상하고 있다. 모두 3개의 태풍에 휩싸였던 동아시아에서 제10호 ‘담레이’의 소멸 직후 또 하나의 출현이 예고됐다. 제11호 태풍 ‘하이쿠이’는 한반도의 서쪽인 중국 동부 연안을 타고 북상하는 예상 경로를 그렸다.

기상청은 30일 오전 11시 발표한 태풍 통보문에서 “제20호 열대저압부가 오전 9시 현재 괌 동쪽 약 1070㎞ 부근 해상에서 시속 35㎞로 서북서진하고 있다”며 “이 열대저압부는 24시간 안에 제12호 태풍 기러기로 발달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기러기는 한국에서 제출된 조류의 이름이다.

기상청은 제20호 열대저압부가 태풍으로 발달한 뒤 31일 오전 9시 괌 동북동쪽 약 930㎞ 부근 해상까지 진출할 것으로 보고 있다. 시속 20~30㎞대의 빠른 속도로 북서진을 계속하고, 오는 9월 4일이 되면 일본 가고시마 남동쪽 약 290㎞ 부근 해상까지 다가갈 것으로 기상청은 내다봤다.

지금까지의 예상 경로대로면 제20호 열대저압부는 기러기로 발달한 뒤 한반도로 다가오게 된다. 이 경우 한반도는 9월 초 비슷한 시기에 하이쿠이와 기러기의 영향권으로 들어갈 수 있다.


출처 : 기상청 홈페이지

하이쿠이는 힘을 키우며 북상하고 있다. 기상청은 오전 10시 발표한 태풍 통보문에서 “하이쿠이가 오전 9시 현재 일본 오키나와 남동쪽 약 1110㎞ 부근 해상에서 시속 18㎞로 북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 28일 괌 북서쪽 해상에서 발생한 이 태풍은 현재 중심기압 980hPa, 최대풍속 초속 29m(시속 104㎞)로 강화됐다. 기상청은 강도를 ‘중’으로 분류했다.

하이쿠이는 오키나와 주변에서 강도를 높일 것으로 예상된다. 기상청은 하이쿠이가 오는 31일 오후 9시 오키나와 남남동쪽 약 390㎞ 해상까지 진출하면 중심기압을 970hPa로 내리고, 최대풍속을 35m(시속 126㎞)로 끌어올릴 것으로 보고 있다. 이때 강도는 강으로 격상될 수 있다.

하이쿠이는 오키나와 다음 행선지로 중국 상하이를 가리키고 있다. 기상청은 “하이쿠이가 9월 4일 오전 9시 상하이 남동쪽 약 110㎞ 부근 해상에 위치할 것”이러고 예상했다. 다음 경로에서 서해를 타고 북상할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다. 다만 상하이 주변에서 강도는 중으로 내려갈 것으로 기상청은 전망했다.


출처 : 기상청 홈페이지

제9호 태풍 ‘사올라’는 홍콩으로 상륙하는 예상 경로를 그렸다. 기상청은 오전 10시30분 태풍 통보문에서 “사올라가 오전 9시 현재 대만 타이베이 남쪽 약 550㎞ 부근 해상에서 시속 13㎞로 서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사올라는 현재 중심기압 920hPa, 최대풍속 초속 53m(시속 191㎞)의 매우 강한 태풍이다. 홍콩으로 다가가면서 강도를 중으로 내릴 것으로 예상된다.

사올라, 하이쿠이, 제20호 열대저압부의 예상 경로에서 또 하나 주목할 것은 상호 작용 여부다. 9월 초에 근거리에서 서로 영향을 주고받는 후지와라 효과를 일으키면 각 태풍의 경로와 강도는 변화할 수 있다. 후지와라 효과는 인접한 열대저기압끼리 서로의 진로와 발달에 영향을 미치는 현상을 말한다.

앞서 일본 동쪽 해상으로 다가갔던 담레이는 내륙으로 상륙하지 않고 먼바다로 동진을 계속해 지난 29일 오후 3시 삿포로 동쪽 약 1230㎞ 부근 해상에서 온대저기압으로 변했다. 이에 따라 기상청은 지난 29일 오후 4시30분 태풍 통보문을 마지막으로 담레이의 기상 정보 제공을 종료했다.

- 바이낸스 가입하고 100달러와 수수료 감면받기 -

https://accounts.binance.com/register?ref=VPQREYB7

Binance - Cryptocurrency Exchange for Bitcoin, Ethereum & Altcoins

You're good to go! Buy/sell crypto, set up recurring buys for your investments, and discover what Binance has to offer.

www.binanc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