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반감기 예상 !! 최고가 얼마까지??!!

2023. 9. 5. 08:53#비트코인 주제

아래주소로 바이낸스 가입후 댓글남겨주시는 분께는 저  리뷰왕감자가 추첨을통해 바이낸스지갑으로 100달러를 지급해드릴 예정입니다. 많은 참여 부탁드려요 🥰

https://accounts.binance.info/register?ref=VPQREYB7

 

Binance - Cryptocurrency Exchange for Bitcoin, Ethereum & Altcoins

You're good to go! Buy/sell crypto, set up recurring buys for your investments, and discover what Binance has to offer.

www.binance.com


안녕하세요 리뷰왕 감자입니다 ☺️
오늘의 업로드는 비트코인의 반감기 전망 ! 예상가격 원리 비트코인의 뜻 많은것들을 정리해서 올려드렸습니다 ! 참고 부탁드립니다~



비트코인은 여전히 25k대에 머물면서 가격회복이 쉽지 않아보이고 변동폭도 줄고 잠잠한 상태입니다. 그럼에도 여전히 비트코인 선봉자들은 내년 반감기에 따라 또 한번 불장이 오르지 않을까 하면서 기대를 하고 차분히 매수를 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비트코인은 지금의 기축통화에 대항하여 탄생했기에 법정화폐하고 차별화 되는 고유한 원칙에 따라서 운영이 되고 있습니다.


탈중앙화 라는게 가장 큰 특징이고, 2100만개라는 정해진 수량이 있어서 무한정 찍어낼 수 있는 달러와 같은 법정화폐랑 다른데 특히 채굴이라는 시스템으로 비트코인은 4년마다 반감기 이벤트가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비트코인 반감기의 뜻과 원리 그리고 최저가, 최고가 가격이 얼마였는지 한번 살펴보는 시간을 가지겠습니다.



비트코인이란?


먼저 비트코인에 대해서 가볍게 알아보겠습니다. 비트코인은 "나카모토 사토시"라는 가명을 사용하여 개인 또는 개인 그룹이 2009년에 만든 분산형 디지털 암호화폐 입니다. 특히 블록체인이라는 혁신적인 기술을 기반으로 작동하게 되는데요 블록체인은 컴퓨터 네트워크 전체의 모든 거래를 기록하고 투명하게 볼 수 있으며, 안전하고 불변하게 만드는 분산 원장입니다.



비트코인 반감기란 무엇인가?


비트코인 반감기는 비트코인 프로토콜에 프로그래밍된 이벤트 입니다 대략 4년마다 발생하며 블록으로는 210,000개의 블록이 채굴된 이후에 발생하게 됩니다.


이 반감기 동안은 채굴자들이 블록체인에 새로운 거래를 검증하고 추가함으로써 받는 보상이 절반으로 줄어듭니다. 또한 이 프로세스는 비트코인의 최대 공급량이 2,100만 비트코인에 도달할 때까지 계속되기에 비트코인을 디플레이션 통화로 만들어줍니다.



비트코인 반감기의 원리 알기



비트코인 반감기는 다음과 같은 몇 가지 주요 원칙에 기초합니다.

1. 통제된 공급: 비트코인의 고정 공급은 중앙은행이 마음대로 부풀릴 수 있는 전통적인 명목화폐와는 다릅니다. 이 제한된 공급량은 인플레이션에 대처하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디지털 자산의 희소성을 보장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2. 채굴 인센티브: 비트코인은 반감기를 통해 채굴자에 대한 보상을 줄임으로써 보상이 줄어들더라도 채굴자에게 네트워크를 보호하도록 장려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는 비트코인 블록체인의 보안과 무결성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3. 예측 가능한 통화 정책: 비트코인의 반감기 일정은 네트워크의 모든 참가자에게 알려져 있어 기존 통화 시스템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수준의 투명성과 예측 가능성을 제공합니다.



비트코인 최저 가격

bitcoin의 가격은 2009년 출시 이후로 크게는 우상향하면서 정말 롤러코스터처럼 가격 등폭이 굉장히 심했습니다. 특히 비트코인 최저 기록 가격은 사실상 알려지지 않았던 초기에 발생했습니다. 2009년 10월 5일 비트코인은 본질적으로 무시할 수 있는 1센트 미만의 가격으로 거래되었다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1센트는 아니어도 1달러 밑으로만 샀었어도 지금이면 정말 어마어마한 금액인데 매우매우 아쉽습니다.



비트코인 최고 가격



1차 최고 가격은 2017년 말 급등하여 2017년 12월 17일 BTC당 약 20,000달러라는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이러한 급격한 상승은 투기를 불렀고 당시 국내에선 전철만 타도 대부분의 사람들이 업비트 차트만 보고 있을정도로 국내 비트코인을 알리는 계기가 되었고 '박상기의 난'이라는 국내거래소 폐쇄라는 발표이후 엄청난 하락과 함께 많은 사람들이 자산을 잃기도 했습니다.

그후 시간이 지나 상당한 조정 이후 비트코인은 2020년과 2021년 초에 다시 급등했습니다. 2021년 4월 14일 비트코인은 64k가 넘는 사상 최고치를 경신하면서 전세계가 다시 한번 코인 광기에 휩싸였었습니다. 특히 코로나 이후 양적완화를 위해 미국에서 천문학적인 돈을 풀게 되면서 더욱 투자 열풍이 불고 부동산, 주식등 투자 상품들이 거품이 끼면서 어마어마하게 올라 부자가 된 사람들도 굉장히 많았습니다.

번외) 국내 최저, 최고 가격



국내 최초의 가상자산 거래소는 코빗으로 코빗에서 첫 비트코인이 등장했을때 가격은 최저 1000원이었습니다. 반대로 최고가는 8300만원으로 21년 불장때 기록입니다. 코빗이 등장한건 2013년도인데 이때만 해도 비트코인에 대해서 많은 사람들이 모르고 있었고, 당시 코빗에서만 매수를 해서 21년까지 가지고 있었어도 정말 상상만해도 흐믓한데 아쉽습니다.


국내 1위거래소인 업비트는 2017년에 등장하여 최저가격 4,175,000원으로 시작해 최고가 8270만원으로 기록이 되어있습니다. 마찬가지로 21년 최고 불장가격입니다. 업비트는 등장과 함께 국내 시장점유율을 엄청나게 높이면서 카카오톡이 붙었다는 이유와 편리한 UI/UX로 단번에 국내 투자자들에게 선택받고 마침 불장이 함께 와주면서 가입자수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 지금까지 국내 1위를 하고 있습니다.


마무리


자 이렇게 비트코인 반감기과 뜻 그리고 최고가격 및 최저가격을 알아보았습니다. 비트코인의 총발행량은 2100만개로 정해져있고 반감기마다 채굴량이 반으로 줄어들어 현재 남은 채굴량은 10%미만이며 2023년 기준 향후 117년동안 지속은 되지만,


사실상 남은 수량은 많지 않기 때문에 유통량은 줄어드는데 수요가 늘어날수록 가격은 점점 늘어날것이라고 생각이 들지만 암호화폐 시장의 본질적인 변동성과 예측 불가능성을 고려하면 또 신중하고 장기적인 관점으로 접근도 중요하며 차라리 스켈퍼로 단기 매매를 하는게 나을거 같다는 생각도 듭니다.


여기까지 비트코인 반감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아래주소로 바이낸스 가입후 댓글남겨주시는 분께는 저  리뷰왕감자가 추첨을통해 바이낸스지갑으로 100달러를 지급해드릴 예정입니다. 많은 참여 부탁드려요 🥰

https://accounts.binance.info/register?ref=VPQREYB7

 

Binance - Cryptocurrency Exchange for Bitcoin, Ethereum & Altcoins

You're good to go! Buy/sell crypto, set up recurring buys for your investments, and discover what Binance has to offer.

www.binanc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