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main image
All (86)
Technology(IT) (36)
Culture (32)
Design (1)
Misc (16)
Clelia Chopra
Connecting Dots - 'Technology(..
Frida Lemmond
Connecting Dots - Google Takes..
Rodger Iberg
Connecting Dots - 'Technology(..
Suzanne Kopper
Connecting Dots - Google Takes..
ヘルメット 超j cruise
ヘルメット 超j cruise
95,755 Visitors up to today!
Today 0 hit, Yesterday 2 hit
rss
tistory
2009.01.29 21:05
트위터를 통해 재미있는 소식을 접했습니다. 바로 Google Takes on TV Ads
Google TV ad Director인 Michael Steib의 말을 요약하자면

1. TV광고에 있어서도 매일매일 Bidding을 할 수 있다.
(지금까지 온라인광고 비즈니스를 하면서 Marketer들이 Daily 로 Decision making을 하는 것을 보아왔다며...)
2. Ad sense와 유사한 개념으로 광고의 키워드와 비슷한 TV프로그램에서 광고할 수 있다.
3. 광고가 집행된 다음날 누가광고를 보았고, 비용이 얼마나 들었는지 등등의 Feedback을 주겠다입니다.

일단 Google이 방송사로부터 광고 Inventory를 구매해서 이를 재 분배하고자 하는 것 같아보입니다.

1. 매일매일 Bidding이 가능하게 됨으로서 광고주는 광고의 효과 또는 반응을 보고선 광고전략을 보다 융통성있게 운영할 수 있게 될 것 같고

2. TV광고 집행하는데 한 두푼 드는게 아니어서 중소기업들은 쉽게 넘볼 수 없었는데 Monthly -> Daily로 변경되면서 일단 TV광고 문턱은 낮아질 것 같고

3. 기존에 시간대로 광고를 판매하던 것에서 벗어나서 Google Ad Sense개념을 도입해서 광고의 내용과 유사 한 TV프로그램에 광고를 할 수있게 해주어서 조금더 광고의 효율은 높일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기업의 브랜드광고의 경우는 능동적으로 무엇을 구매하려는 사람이 대상이 아니기에 소위 말하는 황금시간대 다수를 대상으로하는 것이 여전히 효과가 더 클 것같고, Google이 도입하려는 방식은 실제로 물건을 판매하려는 광고에 더 적합해 보입니다.

4. 광고 집행 후 Feedback을 바로 제공하겠다고하는데 어떻게 Feedback을 줄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현재 TV 광고의 단점이 누가, 언제, 어떤 광고를 봤는지 알기가 현실적으로 불가능하기때문입니다.
그래서 개인적인 생각은 Google에서 Livestation 같은 프로그램을 만들어서 방송사들과 네고를해서 배포를 하지 않을까 합니다. Livestation으로 무료로 실시간 세계방송보기
Livestation과 같은 어플을 사용하기위해서는 일단 Sign in 을 해야하고 매일매일 Log in을 해야합니다.
Sign in 을 하면서 성별,나이,주소, e Mail주소, 연락처등의 개인정보가 구글 서버로
Log in 을 하면서 언제,누가,어떤 광고를 봤는지 Trace가 가능합니다.
즉 TV가 할 수 없는 전수조사를 인터넷은 가능하게 해줍니다.
누가 언제 어떤 광고를 보았는지 Feedback역시 가능하겠지요..
광고주는 이 Feedback를 받아서 또 다른 전략 수립이 가능하겠지요
광고를 본 사람 대상으로 Target마케팅도 할 수 있고..

그리고 아이들은 혼자 방에서 게임하기를, 부모님은 노트북으로 각자의 방에서 이런저런 작업을, 지하철에서는 휴대폰으로 영화를 보는 개인화가 Trend로 되어가고있기에 거실에서 가족들이 모여서 큰 TV로 보기보다는 IPTV의 궁극적인 모습은 컴퓨터를 활용해서 개인 방에서 간단한 작업을 하면서 TV를 보는 동시에 동일한 채널을 보는 사람들과 대화를 하는 모습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현재도 Livestation에서 가능하지만 IPTV가 본격적으로 들어오면 결코 낮선 모습이 아닐듯) 즉 IPTV가 구글에게는 또 다른 기회가 될 듯합니다.

Google 은 자신들이 가진 가상세계?에서의 장점을 활용해서 기존 현실세계에 까지 진출하려고합니다.
즉 500조원의 전세계 광고시장중 아직은 대부분이 TV와 인쇄매체인데(얼마전 Google에서 인쇄매체 광고는 포기한듯 하지만) 정확한 Targeting을 무기로 점차 영역을 넓히려는 것같아 보입니다. 

그리고 이러한 Database를 착실하게 모아서 언젠가는 아마존같은 Market place를 직접 운영하려 할 것같고..


아무튼 Google TV Ads가 언제 어떤모습으로 현실화될지 궁금합니다 :)

2009/01/21 - [Technology(IT)] - Livestation - 인터넷으로 세계여러방송 보기..(무료)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
FB.init("18ef7912585d676ccc9c9377b20d4253", "xd_receiver.ht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