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main image
All (86)
Technology(IT) (36)
Culture (32)
Design (1)
Misc (16)
Clelia Chopra
Connecting Dots - 'Technology(..
Frida Lemmond
Connecting Dots - Google Takes..
Rodger Iberg
Connecting Dots - 'Technology(..
Suzanne Kopper
Connecting Dots - Google Takes..
ヘルメット 超j cruise
ヘルメット 超j cruise
84,331 Visitors up to today!
Today 2 hit, Yesterday 12 hit
rss
tistory
2008.09.18 11:11
((다른 곳에 썻던 글을 copy & past 해서 옮기기..))

선선한 9월입니다. 날씨가 선선해서 그냥 좋습니다.

오늘도 애플이야기말고 Internet Business에 관련된이야기를 조금하지요.

지난주에 MS 에서 IE beta version 8 을 발표했는데 엊그제 Google이 Chorme 이라는 새로운 Broswer를 발표해서 MS 김을 제대로 빼버렸습니다.. 1 주일 밖에 안된 신제품을 오래된 제품 처럼 만들어 버리면서..

(사실 IE 자체는 오래된 제품은 맞기에 별 어려움 없이?  내것은 새거, 너가만든건 구닥다리로 포지셔닝 할 수 있었을듯  ^^)

 Google에서 Google Doc.를 발표하자 MS가 Google을 공식적으로 경쟁자라고 지칭하면서 공격적으로 대응하다 한동안 조용했는데 다시 전쟁이 시작된듯 합니다.

 일단 포문은 지난주에 MS 가 먼저 열었죠 IE version 8을 발표하면서

 - Privacy 기능을 추가하여 개인이 열어본 목록을 지울 수 있게 해주었는데 이는 Google의 검색엔진이 지운 항목에 대해서 검색을 하지 못하게 하여 Google을 견제하기 위한 기능으로 보여지고

- 또 자동으로 온라인 광고를 필터링 할 수 있게 하는 기능을 넣겠다고 발표했더니                   

          => 이를 통해 Google의 수익기반인 검색광고 힘을 빼보겠다는 전략이었는데

 

(모르겠지만 MS 의 전략을 미리 입 수하였을 듯한 ? ) Google이 가만히 있을리 없죠..

Chrome 이라는 새로운 브라우져 발표..

왜 Chrome 이라는 새로운 브라우져를 만들었느냐가 중요한 포인타가 될듯한데..

 

1. 일단 MS의 구굴의 수입원천인 검색광고 시장을 방해하려는 움직임이 있느니 막기위한 것일 테고

2. 하가지 장기적고 꼼꼼하면서 주도면밀한 전략이 숨어있는 것이 바로 Cloud  세상을 대비하기 위한 것...

 

Google CEO인 에릭 슈미트가 작년에 틈만 나면 Cluod 세상이 온다고 외치고다녔는데 정작 아무런 서비스를 내놓지 않는 반면 Amazon, IBM ,HP, Dell등은 조금씩 서비스를 내놓고있어서 Google에 무슨 문제가 있는 것 아니랴라는 의문까지 나왔었는데 이제와보니 사실 구글은 차근차근 준비하고 있었던 것 같습니다.

 다른 경쟁사들이 Cloud를 단순한 Clould 스토리지 관점에서 접근한 반면

Google은 Web application 부분에서 좀더 광범위하고 세밀하게 그리고 게임의 법칙을 만들려는 근본적인 부분에서부터 접근하고 있엇던 것 같습니다.

현재로서는 Web application(예를 들면 온라인 상에서 사용가능한 무료 포토샵 같은 것) 이 Desk Top 어플리케이션 보다 훨씬 속도가 느리고, 성능이 떨어지는데 이를 개선하기위해 Web Application 을 사용할 수 있게 인터페이스를 해주는 인터넷 브라우져개발을 하고있었던 것이지요.

 웹브라우저를 잘 만들어서 하나의 플랫폼으로 활용하려는 전략이지요..

MS 가 윈도우를 플랫폼으로 만들어서 대부분의 Desk Top 프로그램들이 윈도우 상에서 최적화해서 돌아가게 만들고 그래서 결국은 시장과, 개발자들을 독점을 하는.. Google이 바로 MS가 했던 전략을 따라 하는 것 같습니다.  그것도 MS 를 대상으로...회심의 어퍼컷 이라고나 할까요.. ?

MS의 독점으로 비즈니스를 접어야했던 네스케이프 등등의 회사들은 구글의 모습에서 대리만족을 하고 있을 듯합니다.

 그리고 한가지 더 놀라운 구글의 노림수는 바로, 현재 65% 가량 Internet Explore가 브라우져 시장을 점유하고있기에 구글이 갑자시 시장을 뚫기는 어려운 현실을 염려해둔 " Plan B ? "

 구글의 크롬이 MS에 막혀서 시장점유율을 크게 높이지 못하더라도 인터넷 익스플로러나 파이어폭스 사파리 같은 경쟁 브라우져들도 모두 Web Application을 실행하는데 최적의 플랫폼이 되기 위해 노력하게 끔 경쟁을 부추긴 점..

 Desk Top 어플리케이션이 Web 어플리케이션에 밀리는 날이 바로 MS의 주가가 폭삭 떨어지고, 구글이 활기를 치는 세상이 될 듯한 분위기니까요..

 
이제 MS는 더 바쁘게 짱구를 굴려야 할듯합니다.

Apple 의 Mac. 이 점유율을  꾸준하고 늘리고있고

현재 Window Vista는 혼수상태고

HP가 Window 말고 새로운 OS를 공개적으로 고민하고있고..(Vista가 정신모차리는 틈을 타 Apple 이 Mac. 점유율을 높이는데 자극을 받았겠지요..)

Google이 Web 어플리케이션 시장의 헤게모니를 쥐려하는데 아직 MS의 온라인 Business는 별 진전이 없고..

아무튼 Game 의 법칙을 자기가 만든 규칙으로 바꾸려는 경쟁관계가 너무나도 박진감 넘치게 진행이 되네요 ^^

 MS가 어떤 반격을 할지도 궁금하고...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
FB.init("18ef7912585d676ccc9c9377b20d4253", "xd_receiver.htm");